고신대학교는(총장 김성수) 3월 12일 컴퓨터 영상 선교학과 신설 기념으로 교회정보화 및 영상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교회 내에서 전문평신도 사역자를 양성하여 교회 공동체를 세워야하는 시대적 요청에 의해 고신대학교와 한국기독교총연합회가 주최하고, 교회정보기술연구원 주관으로 개최하게 되었으며, 어려운 이론 강의가 아닌, 실례 들을 위주로 친숙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고, 대형교회와의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세미나는 1부 개회 예배와 2부 교회정보화를 위한 메신저활용법(이동현 목사, 정보통신위원회 임원), 교회 단기선교에 있어서의 IT교육(김기석교수, 한동대), 교회홈페이지 운영 실태와 대안(김영관 실장, 에덴크로), 웹기반 교회관리시스템 통합(인형우 대표, 카야솔루션), 교회음향 만들기(허재호대표, 씨웍스), U-Church로 가는 길(강병식 교수, 고신대)의 전체 6강좌로 구성되었다. 고신대학교는 컴퓨터 영상 선교학과를 통해 교회 정보화 및 영상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부산 경남지역의 교회를 보다 젊고 역동적으로 변화시키고, 멀티미디어 환경에 익숙한 성도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말씀을 전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교회와 선교 사역에 필요한 정보들을 지원하여 교회를 섬기고자 한다고 밝혔다.

영상매체를 통해 청소년들을 교회로 끌어들일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받아 교회 사역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또한, 영상 매체와 연결해서 교회 운영 체제의 통합성과 전망에 대해서도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많은 참석자들은 “교회의 전문인 사역자를 위한 세미나가 짧은 시간에 다양한 분야를 소화하기에는 부족한 것 같다. 고신대학교에서 앞으로도 세분화된 분야로 더 좋은 강의를 해주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출처 : http://www.kcnp.com/new2/read.asp?idx=050001960

https://scamquestra.com/18-informaciya-ob-afere-iz-zagranicy-2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