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정보화 ‘내 손으로’  한기총 주최, 교회 IT 인프라구축 세미나 열려

 

 

하나님이 주신 IT라는 도구로 하나님나라 건설에 매진하는 교회정보기술연구원(원장 이동현 목사)과 CTS(사장 감경철 장로)는 9일 노량진 CTS방송국에서 제5회 교회정보화 및 IT인프라구축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한기총이 주최했고,  교회정보화가 필요한 시대를 맞아 목회자, IT담당자, 성도 등 300여명이 참석해 다양한 분야 전문가의 강의를 들었다.

 

프로그램에는 Web 2.0 기반의 교회홈페이지 구축 사례와 활용(에덴크로스), 모바일을 통한 교회정보화(한솔루션), 라이브UCC 활용을 통한 교회정보화(디지털홍일), 교회영상시스템 구축(새암미디어), 교회 음향시스템 구축이해와 실제(씨웍스) 등이 진행됐다.

 

에덴크로스 김영관 실장은 “홈페이지에 웹 2.0의 개념이 도입되면 명함관리, 이메일 사진 및 파일관리 등 개인 정보관리도 이뤄질 수 있다”고 내다봤다.

 

또한 카야솔루션 인형우 대표는 IT의 발달이 유비쿼터스시대를 만들어 가고 있어 이를 접목한 유비쿼터스교회는 새로운 교회관리의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했다.

씨웍스 허재호 대표   
 

출처 : 올댓뉴스(http://www.alltha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188)

운영자 허재호 대표

교회음향 / 건축음향 / 교회영상 / 교회특수조명 컨설팅을 합니다 031-906-1973 / hjh0660@hanmail.net 통해 문제를 해결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