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선교사들의 필요를 채워주는 IT컨퍼런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광선목사)와 필리핀 동부선교사협의회, 한국선교사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필리핀 IT컨퍼런스가 17일부터 20일까지 필리핀 현지에서 열렸다.
이번 IT컨퍼런스는 필리핀선교사들의 필요를 채워주는데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따라서 선교보고를 위한 동영상편집법, 사진촬영과 편집법, 마이크, 스피크, 앰프셋팅법 등을 실습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강의를 맡은 이동현목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는 선교사들이 총회 및 후원교회에 보낼 선교 동영상을 사진중심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교육했다.
또한 허재호집사(사운드레이스 대표)는 선교사현장에서 알아야 할 음향기초와 장비구매방안을 중심으로 강의했고, 박태남목사(온갓네트웍크 대표)는 네트웍을 통한 효과적인 선교의 필요성과 대안을 제시했다.
컨퍼런스를 주관한 유만석목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 이사장, 예장 백석 총회장)는 “먹을 것을 제공하는 선교가 아닌 고기를 잡는 방법을 제공하는 선교가 되어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선교사들이 먼저 훈련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IT를 활용한 다양한 선교도구들을 통해 사역에 새로운 활력을 얻을 수 있다”면서 “시대를 따라 변화되는 선교전략으로 복음을 전하기 위해 선교사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자주 만들어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출처 : 기독일보 http://www.cdntv.co.kr/s05_1.htm?mode=read&read_no=13021&now_page=1&menu=

 

 

운영자 허재호 대표

교회음향 / 건축음향 / 교회영상 / 교회특수조명 컨설팅을 합니다 031-906-1973 / hjh0660@hanmail.net 통해 문제를 해결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