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드림 교회는 담임 목사님부부께서 아주 젊으신 분들이십니다.

담임 목사님께서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으시고 센스가 좋으신  분이셨습니다.

파주에 계시다 교회가 수용되면서 탄현으로 옮기시게 되었는데, 이름을 새물결교회로 바꾸고 오셨습니다. 탄현 지역에 복음의 새물결을 일으키는 교회가 되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교회는 상가 건물의 한 층을 사용하게 되었는데, 기존에는 상업공간으로 사용하고 있던 곳이어서 전체 리모델링을 했고,  특히 방음 공사에 신경을 많이 쓰셨습니다.

묶음 개체입니다.묶음 개체입니다.

현재의 공간 상태로는 어떤 음향이 나올지 알 수 없지만, 저음의 standing wave가 발생하고 있어서 인테리어 소장님께 마감시에 조치를 취해 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교회가 건축이나 리모델링을 할 때 음향은 뒷 공정이라하여 미리 선정하지 않고 나중에 결정하면 내부 마감 단계에서 간단한 조치로 해결할 수 있는 음향적인 문제를 큰 돈을 들이고도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를 왕왕 볼 수 있습니다.

음향과 인테리어가 미리 협의할 수 있는 시간만 있으면 예산도 절감하고 결과도 더 만족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음향업체는 미리 선정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그림입니다.<br /><br /><br /><br />
원본 그림의 이름: 1.jpg<br /><br /><br /><br />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50pixel, 세로 412pixel

강단은 자작나무와 파벽돌, 라인형 타공흡음판으로 천정은 유성 페인트를 칠해서 마감하였습니다. 강단 바닥은 마루로, 좌우 벽은 vp,와 페브릭으로 감싼 mdf로 정리했습니다.

공간이 크지 않은 편이었지만 잔향이 좀 있는 상황으로, 목사님께서 육성으로 말씀하셔도 울리는 정도였습니다. 그렇다고 90% 이상 진행된 인테리어에 뭔가를 요구할 수도 없었습니다. 비용을 추가하지 않고 울림을 잡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 인테리어 소장님께 몇 가지를 말씀드렸더니 가능한 부분이라고 하시면서 최대한 반영해 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운영자 허재호 대표

교회음향 / 건축음향 / 교회영상 / 교회특수조명 컨설팅을 합니다 031-906-1973 / hjh0660@hanmail.net 통해 문제를 해결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