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동 성결 교회는 기존 교회당 건물 위에 본당을 증축한 현장입니다.

그림입니다.<br /><br />
원본 그림의 이름: 1.jpg<br /><br />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53pixel, 세로 349pixel그림입니다.<br /><br />
원본 그림의 이름: 2.jpg<br /><br />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81pixel, 세로 435pixel

음향 장비는 교회에서 사용하던 장비들 중 상태가 좋은 것들은 그대로 활용하고 필요한 품목만 추가하여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벽면 마감에 소리의 난반사가 잘 되도록 어쿠스틱 툴을 설치하여 소리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묶음 개체입니다.

메인 스피커는 JBL SR4733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Full Rangge로 사용하고 있던 것을 Bi-Amped 방식으로 변경하여 세팅해 드렸는데, 소리가 더 선명해지고 좋아지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추가된 스피커는 1200W 출력을 내는 18inch 우퍼로 찬양의 풍성함을 잘 살려 주었습니다.

그림입니다.<br /><br />
원본 그림의 이름: 1.jpg<br /><br />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50pixel, 세로 309pixel

묶음 개체입니다.

메인 스피커는 본당 아래를 향하도록 설치하고 중층은 별도의 보조 스피커를 분산 설치하여 목사님 목소리가 가까이에서 들리는 것처럼 들리도록 각도와 간격을 조절했습니다.

방송실은 따로 ROOM을 분리하지 않고 발코니 오른쪽을 둥글게 디자인하고 공간을 확보하여 노출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음향, 영상 이곳에서 실제 예배 상황을 모니터링하면서 조절하여 예배에 최대한 밀착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묶음 개체입니다.

Video Swicher는 ATME 1 M/E를 사용하였는데 원활한 사용을 위해 컴퓨터로 조정이 되도록 설치하였습니다. 저가형 T 바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ATME 1 M/E가 가진 기능을 충분히 활용하기 어려워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자막 구성은 Kevin System 기본형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창동 성결 교회는 방송 담당 교역자님 한 분과 여러 분의 자원봉사자가 예배를 섬기는데, 특기할만한 것은 방송실은 젊은이들이 봉사해야 한다는 생각과는 달리 권사님이나 장로님들 중에서도 교육받고 봉사하기를 원하는 분들이 많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시스템 설계 단계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복잡하게 설계하지 않으려고 노력을 많이 했고, 교육할 때도 쉽게 이해하고 잘 기억할 수 있도록 신경을 많이 쓴 현장입니다.

운영자 허재호 대표

교회음향 / 건축음향 / 교회영상 / 교회특수조명 컨설팅을 합니다 031-906-1973 / hjh0660@hanmail.net 통해 문제를 해결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