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릉감리교회 스피커 재배치 시공

정릉감리교회는 1950년대에 세워진 역사가 깊은 교회입니다.  2009년도에 본당 리모델링을 해서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묶음 개체입니다.

강단 중앙에 자리잡은 십자가는 놋쇠로 주조된 것으로 작품으로 가치가 있을 만큼 아름다운 모양입니다. 양옆으로 스피커를 매립하여 설치하였는데, 보기에는 좋지만 사용할 때 잘 사용해야하는 어려움도 있습니다.

스피커를 매립하여 사용하게 되면 하울링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져서 인위적으로 소리 조작을 많이 해야 합니다. 실제 이 교회도 이퀼라이저의 모든 주파수 대역의 게인이 8시에서 9시 사이로 되어 있었고, 고음은 7시까지 조정이 되어 있었는데, 사람들이 듣기에는 시원하지 않고 소리도 작게 들리게 되는 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 공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묶음 개체입니다.묶음 개체입니다.

시공 후 전면과 측면의 모습입니다.

기존 스피커(EAW. MK5396) 와 같은 제품을 추가하여 하나는 중층 위를 향하고 하나는 아래를 향해 소리가 가도록 각도를 조절하였고, 강단을 넓게 사용하는 요즘 추세에 맞게 목사님용 스피커를 메인 스피커 뒤에 같이 붙여서 설치하였습니다.

기존 브라켓은 사용할 수 없어 사이즈에 맞도록 특별 제작하였습니다.

설치 후 중층 위 좌우 부분에 음압이 떨어지게 들리는 것을 염려하였는데, 약간의 볼륨차가 있기는 하였으나 보조 스피커를 추가할 정도는 아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운영자 허재호 대표

교회음향 / 건축음향 / 교회영상 / 교회특수조명 컨설팅을 합니다. 010-4873-0660 / hjh0660@naver.com 통해 문제를 해결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